
때는 바야흐로. 흐흐 어제.. 사실 이번에는 이색적으로 추석 명절을 펜션에서 보내 기려 했는데 결정이 급하게 나버려서 제가 또 거의 3박4일 폭풍 검색을 한끝에 새로 오픈한 수도권 근교 단체 펜션을 검색하게 되었네요. 저희는 인원이 14명이었는데요. 이렇게 많은 인원이 급하게 긴 추석 연휴 동안 머무를 곳을 찾다 보니 정말 마땅치가 않더라고요. 근데 새로 오픈한 곳이라서 운 좋게 예약할 수 있었답니다.


주소: 경기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1091번길 39-14 192
전화번호: 010-4500-7376
VIP동 기준
평일: 48만원
주말: 58만원
인원 추가: 2만 원
BBQ: 6만 원
장작: 3만 원
입실: 3시
퇴실: 11시
아무래도 단체 펜션이다 보니 BBQ도 대용량 장작도 대용량으로 제공해 주는 장점이 있네요. 일단 입실은 3시이고 퇴실은 11시 다른 펜션과 비슷합니다. 네비 따라가다 보면 아직 공사 중인 곳이 있어서 입구를 조금 지나서 알려줄 수 있으니 공사현장이 보이면 그 길로 따라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비가 많이 와서 근처 편센이 무너졌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14명이서 BBQ와 장작까지 다 이용하면서 시설을 모두 다 이용해 보았어요.

놀아주는 여자 촬영지(JTBC 3월 개봉)라고 하더라고요
경기도 광주 퇴촌 근처에 사실 펜션도 많고 캠핑장도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 정도로 방송 촬영할 수준의 펜션은 흔치 않은 것 같아요. 그런데 진짜 운 좋게 추석 연휴에 이용할 수 있게 되어서 럭셔리한 공간을 독채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워낙 인테리어가 훌륭해서 그런지 먼저 JTBC에서 연락이 와서 촬영을 의뢰했다고 할 정도예요. 사실 이 정도로 세트장을 차리려면 완전 돈이 더 많이 들어가니 이미 세팅이 잘 되어 있는 공간을 활용한다고 하네요. 촬영장을 미리 답사한 느낌? 한선화가 나오는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내년에 꼭 봐야겠네요.




곳곳에 사장님께서 진짜 신경 많이 쓴듯한 모습이 보였어요
널찍한 6인용 식탁과 럭셔리한 소파 그리고 대리석 바닥과 큰 냉장고 등등 부엌을 포함해 모든 장소가 사장님의 정성이 들어가지 않은 곳이 없더라고요. 제가 요즘 이래저래 아들 데리고 펜션에 자주 갔었는데 역대급으로 럭셔리하면서도 정성 가득한 공간은 젤코바 퇴촌 펜션이 거의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소품 하나하나 가구 하나하나 정말 신경을 많이 쓰셨더라고요.


어메니티:
칫솔, 샤워타월, 빗, 그리고 넉넉한 수건
경기도 광주 단체 펜션은 넉넉하게 많은 인원이 쓸 수 있도록 칫솔과 수건을 구비해 주셨는데요. 사실 저희는 칫솔 치약은 다 싸서 갔기 때문에 별도로 사용은 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인원수에 맞춰서 다 준비는 해주시니 참고하세요. 수건은 따로 화장실에 있지 않으니 거실에 있는 장에서 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장실은 내부에 1개 외부에 1개 있는데요. 단체로 가는 경우 남자들은 외부 화장실을 이용하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담한 방 2개가 있었는데요. 침구가 일본에서 갖고 온 매트라서 진짜 편안했어요
핑크와 그린으로 톤 장식을 한 방 2개가 있었는데요. 일본에서 온 매트라서 진짜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더라고요. 침대가 없어서 살짝 걱정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을 정도로 제가 아주 8시간 넘게 꿀잠을 잤답니다. 그리고 매일 손님들이 오실 때마다가 다 걷어서 세탁하고 새걸로 갈아 끼운다고 하시는데 엄청 위생도 신경 쓰시던걸요. 기본적으로 사장님께서 오래 일본에서 살다 오셔서 위생에 대한 관념이 철저하시더라고요!



초대형 TV와 더불어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인상적이었어요
와우 초대형 TV는 물론이고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감상하는 즐거움까지 전해주네요. 일본식 소품도 많이 있는데 상당히 고가로 보이는 그런 느낌? 사장님께서 이런 럭셔리한 소품을 모으시는 게 취미이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찻잔과 와인잔 등등 고퀄리티 장신구들이 많이 있네요. 와우~ 이런 살림들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느낌^^





내부 외부 할 것 없이 젤코바 퇴촌 펜션은 정말 잘 꾸며져 있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기기 좋은 공간으로 잘 꾸며놓았다는 생각이 드는 아기자기한 공간이에요. 일단 잔디가 넓게 펼쳐져 있을 뿐만 아니라 조경도 잘 해놓았고 중간중간 컬러풀한 벤치와 더불어서 저희가 머물렀던 VIP 동은 독채 BBQ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그리고 공원에서 볼법한 운동기구까지 있더라고요. 흐흐 저희는 주로 내부보다는 밖에서 많이 머물렀는데요. 날씨도 좋아서 별도 보고 달도 보면서 진짜 가족끼리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어요.







진짜 가정집처럼 모든 주방 기구를 다 완비한 젤코바 퇴촌 펜션
실제로 진짜 가정집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주방 기구들이 인상적이네요. 밥솥,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그리고 개수구가 3개나 있고요. 컵 살균기도 있고 접시들도 진짜 정말 고급스러운 도자기 재질이네요. 넉넉하게 단체가 즐길 수 있도록 경기도 광주 펜션에서는 식기도 엄청나게 넉넉한 규모로 준비를 해 주셨답니다. 그래서일까 음식을 장만하는데 집밥 먹이는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요. 인덕션도 특이하게 약간 낮게 설치가 되어 있어서 요리할 때 더욱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BBQ 장소는 정말 대박이었어요
경기도 단체 펜션의 하이라이트 바로 BBQ 장인데요. 뒤로 나오면 사장님께서 카페로 쓰셨던 공간인데 이날은 특별히 저희를 이용하게 해주셔서 BBQ 장과 넘나들면서 진짜 넓게 앉아서 맛있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울 도련님께서 엄청 탐을 내셨던 대형 BBQ 장비는 정말 대박이네요. 14명이 충분히 먹을 만큼 숯도 준비해 주셨는데요. 무엇보다 뚜껑을 덮을 수 있어서 훈제 느낌까지 낼 수 있어서 맛있는 목살을 2배로 즐길 수 있었어요.








그릴 망도 넉넉하게 준비해 주시고 필요한 거 있으면 바로바로 챙겨주시는 센스!
사실 이날 저희가 급하게 가느라고 뭘 많이 빼뜨렸는데요. 역시 사장님 센스가 끝내주시네요. 필요한 거 있을 때마다 잘 챙겨주셔서 정말 불편한 거 하나도 없이 편하게 쉬다 왔습니다. 저희 쌈장이랑 쿠킹호일 다 빼고 먹을 것만 싸간 거 있죠 ㅋ 허당이 챙기면 이런 경우가.. 그런데 사장님께서 어찌나 다 챙겨주시던지~ 실제로 살림을 광주 단체 펜션에서 하고 계셔서 그런지 말만 하면 다 나오더라고요 ㅋ






달 밝은 날 즐겨보았던 불멍 파티
오호 이번에 캠핑을 좋아하시는 울 도련님께서 엄청나게 탐을 내는 아이템이 많이 있네요. 첨에는 BBQ 장비를 탐을 내더니만 나중에는 불멍 화로를 ㅋㅋ 저희는 혹시 몰라서 조그마한 거 챙겨가기는 했으나 전혀 필요가 없었답니다. 초대형 불멍 장비를 내어주셔서 거의 한 3시간을 불멍 파티를 한 것 같아요. 진짜 달 밝은 날 분위기 좋은 캠프파이어를 하면서 경기도 광주 독채 펜션에서 밝은 보름달과 별을 감상했답니다.





다음날 아침 간소하게 차례를 지내고 퇴실했어요
종갓집이라서 일단 차례 지낼 제기와 상은 갖고 갔고요. 음식 잔뜩 준비해서 아침에는 차례 지내고 즐거운 마음으로 퇴실했는데요. 요즘에는 정말 명절 분위기가 많이 바뀌는 것 같아요. 거의 모든 단체 펜션들이 예약 마감이던데 저희도 이제 매년 이렇게 펜션에서 차례를 지내 기려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퇴실했어요. 아마 담에도 여기를 찾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경기도 광주 퇴촌 근처에 독채 펜션 찾고 계신다면?
젤코바 어떠세요?
사장님 정말 꼼꼼하게 잘 챙겨 주시고요
단체가 가도 좋지만 가족 단위로 가서 조용하게 쉬다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훌륭하고 위생상태 최상이에요
아이들 어른 정말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숙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한옥마을 숙소 대명여관 (1) | 2024.05.13 |
---|---|
문경 가성비 단체 펜션 조르바하우스에서 힐링캠프 제대로 하고 왔어요 (1) | 2023.09.04 |
수원 호텔 리츠(Ritz Hotel Suwon) (0) | 2023.08.05 |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캉스 ㅡ 클럽룸 (0) | 2023.08.03 |